[단독]“중대법 CEO 처벌해도 사고감소 보장 안돼”
2045년이면 전 국민의 37%가 노인이 돼 일본(36.
전략기획본부를 중심으로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다음 주부터 우주항공청 이관 준비를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달 9일 우주항공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지난해 7월 정부가 발표한 우주항공청 설치 방안에 따르면 연구 인력 200명.이 원장은 우주항공청 설립이 정부와 정부출연연구소가 긴밀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원장은 꼭 개청 때까지 모두 채워야 할 필요는 없다며 초기에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에는 많은 사람이 필요하지는 않다는 의견을 보였다.이 원장은 아직 정부와 위원회나 TF (구성) 같은 협의는 아직 없다며 자료 요청이나 문의 정도만 오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1990년대 초 우주 연구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정부와 출연연이 ‘원 팀으로 움직였다며 지금은 그렇지 않은데 과거처럼 원팀으로 (사업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18일 이상률 항우연 원장은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민주당도 협조해야 자본시장법 위반과 불법 대북 송금.
이 대표는 지난 10일 성남FC 후원금과 관련한 제3자 뇌물 제공 혐의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조사를 받았다.[사진공동취재단] 대장동·위례 개발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도 이 대표에게 설 연휴 이후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검은 돈이 기업과 정치권을 흔드는 일을 좌시할 수는 없다.다만 이 대표의 변호인 출신이거나 캠프에 있었던 사람이 쌍방울 계열사의 사외이사를 지낸 적이 있어 의구심을 키워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