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당도 감귤-키위로 매출 상승
간호사가 근무 중에 뇌출혈로 쓰러졌는데 긴급 수술할 의사가 없어 다른 병원으로 이송했고 결국 사망했다.
노조는 이 과정에서 주식매매계약(SPA) 조건을 투명하게 공개하고.앞서 지난 18일 하림그룹·JKL파트너스 컨소시엄은 인수가 6조4000억원에 HMM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 전정근 HMM해원연합노동조합 위원장은 MM이 보유하고 있는 유보금(이익잉여금) 10조원은 해운산업을 위해 쓰여져야 한다며 초대형 선박 10척을 지을 돈을 허무하게 인수금융 이자로 날려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국가 산업구조조정의 핵심기관으로서 의혹 없이 사명을 다해 국민 기업의 매각 처리 사무에 임하기 바란다고 밝혔다그동안 고마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22일 국토부 직원들에게 전달한 서한을 통해 여러분 덕분에 쌓인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할 수 있었다며 이제 국토부 장관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내려놓는다.출퇴근에 녹초가 되는 직장인들의 삶을 하루라도 빨리 나아지게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원 장관은 남겨진 과제들은 다음 장관님과 여러분들이 차근차근 잘 해결하리라 기대한다며 저와 여러분들은 영원한 국토교통 가족이고 원팀이라고 덧붙였다.
18/뉴스1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국토부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자필 편지를 보냈다.하지만 뇌혈관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데다 어렵게 의사를 구해도 수술을 하면 할수록 병원은 적자를 보는 현행 의료수가 체계에서 무작정 병원을 나무랄 수도 없다.
뿐만 아니라 한국 대부분의 병원은 당일 진료가 가능한데 이 역시 전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다.10㎢당 의사 수는 한국이 12.
또 의사 수와 관계없이 의료접근성은 한국이 가장 뛰어나다.이런 주장을 하면 일본 사례로 반박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